전화영어

day3, wear(put on) a mask <-> take off a mask

소냥 2021. 1. 11. 22:53

오늘은 우선 앞으로 수업을 어떻게 진행하면 좋을지,

내가 develop하고 싶은 부분은 어떤 것인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주어진 책이 아닌, article로 진행하고 싶다는 나의 막연한 소망을 이야기했고,

다음 회차부터는 debate하기 좋은 주제를 선정해서 준다고 하였다.

오늘 남은시간동안에는 COVID-19를 주제로 프리토킹하는 시간을 가졌다. 


<DICTATION NOTE>

 

provincial wide restriction : 주 전체 제한......이라고

government restriction : 정부 제한

fitness center 

 

We can only have take-outs, no dine-ins.(eat something in restautant.)

a hard time with their sales.

Children.(복수)

Children cannot go to kindergarten.

Goverment give certain restriction, level 2.5

How are you personally affected pandemic situation.

Wear a mask (마스크를 쓰다.) <-> take off mask

Thank god (다행이다)

If we can't breathe, we die.

Lungs are vital organs.

hypertension(고혈압), asthma

It will kill me, if I get birth again.


단복수 실수 lungs(폐)는 두쪽이라 s를 붙이는게 맞다 싶으면서도, 전화영어가 아녔으면 생각해보지 않을 문제이다.

다행이다 라고 말하고 싶었는데, 아는 표현이 없어서 할 수 있는 말이 없더라. 의도치 않게 불친절한 사람이 되고 말았다.

Thank god.!! 다음번엔 꼭 써보고 싶다.

wear a mask (Put on~) 과 take off 가 반대되는 표현인데, 자꾸 take a mask라고 쓴다 ㅠ 

예전에도 실수해서 지적받았었는데..... 이번 기회에 꼭 개선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