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 가까이 장염이 지속되어 흰죽만으로는 도저히 버티기 어려운 지경에 이르렀다.
뉴케어 구수한 맛을 사서 먹어봤는데 이틀에 걸쳐 4개쯤 먹으니 혈변이 나오길래 무서워서 ㅠㅠ 중단했다.
장질환자 전용으로 나온 제품을 구하려 했더니, 마침 설 연휴가 다가와서 배송에 1주일 이상 걸리는..ㅠㅠ
단백질은 두부, 미량 원소는 이온음료로 보충하고 있지만, 비타민은.. 과일도 채소도 먹기 어려운지라 결핍이 지속되고 있는 지라 한시라도 빨리 구해야 했다.
우선 오프라인으로 구할 수 있는 방법에는
1. 대학병원 안 매점, 의료기상사
2. 큰 약국
3. 대리점
이 있다.
뉴케어 장플랜을 먼저 알아봤다.
내가 몸 상태가 안좋기도 하고 직접 들고 오기도 어려울 것 같아 부탁을 했다.!.!
큰 약국 몇군데 알아보니 다들 뉴케어 구수한 맛만 가져다 놓는다 했다..ㅠ
알아본 의료기상사도 마찬가지..ㅠ 재고가 문제돼서 가장 인기있는 제품만 가져다 놓는 것 같았다.
대리점에 전화를 해보고 갔는데, 뉴케어 장플랜 있냐고 물어본걸 당플랜!!!으로 알아들어서 허탕을 쳤다 한다.
장플랜이 나온지 얼마 안된 신상이라 직원도 잘 몰라서 검색해보고야 알았다는...
아직 뉴케어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오지도 않은 따끈따끈한 신상이라고 한다.
찾아보니 오픈마켓에는 뜨는데, 식이섬유가 1.5g 함유되어 염증성 장질환 활동기에는 좋지 않을 듯 하다.
뉴케어 공식 쇼핑몰을 둘러보다가, 저잔사식 뉴케어 300TF를 발견했다.
염증성 장질환 활동기에는 장에 미세한 조각들이 남지 않게 저잔사식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식이섬유가 0g으로 차이가 있다. 그 외에도 단백질, 지방 함량 등 약간씩 차이가 있다.
전체적으로 영양소가 장플랜보다 약간 적게 든 것 같은데.. 왜지.. 부담이 되어선가?
결국 뉴케어 장플랜은 포기하고, 그린비아 장솔루션을 알아보기로 했다.
그린비아는 정식품 대리점에서 구할 수 있다.
여기도 이곳저곳 전화해봤는데 고척점에서 한박스 있다 해서 갔더니,
이곳은 소매점이 아닌 유통하는 곳이라 카드 포스기가 없어서 현금을 드려야 한다고 했다.
(현금 영수증은 해주신다는..) 현금이 부족해서 계좌이체로 ! 구매 성공 ! 했다고..
그린비아 장솔루션은 포드맵(FODMAP) 함량을 최소화 했다는 내용이 있다.
식이섬유는 3g으로 뉴케어 장플랜 1.5g보다 많아보이지만, 200ml기준이기 때문에 결론은 동일하다.
사이트에서 다른 것도 둘러보다가, 그린비아 1.5를 발견했다. 열량이 1.5배 농축 되어 있고, 저잔사식이다!!!
식이섬유 0g 으로 뉴케어 300tf와 동일하지만, 총 칼로리가 1.5배!!!!
고단백에 포드맵 함량을 최소화한 제품도 발견했다.
식이섬유 0g에 단백질 함량이 13g으로 그린비아 1.5에 들어있는 단백질 함량과 동일하다. 칼로리는 200kcal로 대신 탄수화물과 지방 함량이 적다. 장염이 심할 때는 지방 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다 하는데 더 유용할 것 같기도.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면 부패해서 변 볼 때 냄새가 심하다 하는데, 염증 수복시 단백질이 필요하니 먹긴 먹어야 하는..
여튼 영양 정보만 보고 모든 성분을 파악할 수는 없으니, 저잔사식으로 나온 그린비아 1.5를 먹는게 염증성 장질환 활동기에는 가장 안전해 보인다.
결론은 웬만하면 인터넷으로 구매하는 것이 좋다!
대부분 사람들이 인터넷으로 구매하기도 하고, 더군다나 특별히 장 질환에 국한된 제품은 찾는 사람이 적으니
오프라인으로 구하기가 어렵다.
이 어려움을 뚫고 사온 분에게.. 감사를..ㅠㅠ
참고) 대상웰라이프 본사쇼핑몰, www.wellife.co.kr/U/M/Prod/List/?CID=101&Idx=1
정식품 그린비아 제품 소개 페이지 www.vegemil.co.kr:10001/main/product/list.aspx?category_code=G00&page_code=GRE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장염 관리법 (0) | 2021.02.12 |
---|---|
금연 상담전화, 금연 프로그램 참여 후기 (0) | 2021.01.27 |